[영어표현] get a grip

얼마전에 지방에 갈 일이 있어서 새벽부터 일어나 기차를 탔습니다. 약속이 이른시간은 아니었지만 이런날씨에 짐을 들고 낮시간에 돌아다니고 싶진 않으니까요. 일찍 일어나서 그런지 꽤나 피곤한 상태였기 때문에 기차에 타자마자 잠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저의 목적지인 대전을 시원하게 패스하고 무려 1시간을 더 갔더군요. 살면서 처음있는 일이라 적잖히 당황하고 멘탈도 조금 나갔던 것 같습니다. 


다행이 약속시간에 늦진 않았지만 그 순간을 다시 경험하고 싶진 않습니다. 당황함을 감추지 못하는 저의 모습을 재밌단 눈으로 쳐다보는 옆자석 손님의 눈빛도 잊혀지지 않네요. 서론이 좀 길었는데 오늘 소개해드릴 표현은 이런 당황한 저에게 옆사람이 해줄 수 있는 표현입니다. 흔히들 '멘탈 나갔다'라는 말을 많이 하는데 주변에 멘탈나간 친구가 있다면 이렇게 표현해주면 됩니다.

get a grip=정신차려! 멘탈 붙잡아! (또는 침착해. calm down의 의미로도 사용됩니다.)

grip이란 표현은 무언가를 꽉 붙잡는다는 뜻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무언갈 움켜쥐고 있는 상태를 생각하시면 쉽게 유추할 수 있는 표현입니다, 국내에선 배우기 힘든 영어표현이지만 원어민들은 실제로 많이 사용하는 표현이기 때문에 알아두셨다가 꼭 한번 써보시길 바랍니다.

Getting a grip on my self, I am studying harder these days.(요즘 멘탈 부여잡고 열공하고 있어.)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